성경과 영혼

* 성경에 있는 수의 비밀들 *

노바울 2010. 8. 27. 11:14

French Garden at Duke Farms
French Garden at Duke Farms by nosha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성경에서 하나님은 어지러움의 하나님이 아니라 ‘질서의 하나님’이라 기록되었는데, 기록된 단어들 못지않게 기록된 숫자 또한 질서 있으신 하나님의 뜻을 반영하는 중요한 의미 갖고 있습니다.


성경 곳곳에는 숫자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한 경우가 많은데, 예수께서 승천한 이후에 제자들은 가룟 유다가 빠진 수를 채우기 위해 일부로 제비뽑기를 하여 12사도의 수를 맞춘 경우도 있으며, 계시록에서는 단 지파가 빠지고 요셉지파가 추가되어 12지파를 이루었습니다.


1.은 성경에서 하나님의 ‘절대성’을 상징하는 수로 모든 수의 ‘으뜸’이 되는 수입니다.

- ‘절대수’, ‘영원수’, ‘유일신’, ‘시작’, ‘하나님의 나라’, ‘연합’ 등을 나타냄.


2.는 재판할 때 신중성을 기하기 위해서 두 사람이상의 증인을 요구한 율법에서 나온 수로 ‘증인의 수’입니다.

- ‘언약’, ‘성취’, ‘조화’ 등을 나타냄.

¡Rayos!
¡Rayos! by Brujo+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3.은 하나님의 ‘삼위일체’ ( 성부, 성자, 성령 )를 나타내는 수로 성경에서는 ‘성스러운 완전수’입니다.

- ‘그리스도의 세 직분’ ( 왕, 제사장, 선지자 ), ‘부활’ 등을 나타냄.


4.는 창조된 ‘세상’과 창조된 모든 ‘피조물’들을 상징하는 수입니다.

- ‘지상의 수’, ‘동서남북’,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 ‘피조물의 수’, ‘창조’ 등을 나타냄.

Mountain view with sheep
Mountain view with sheep by Jule_Berlin 저작자 표시


5.는 하늘에 올라간 다섯 처녀와 올라가지 못한 다섯 처녀를 표현한 수입니다.

- ‘선택의 수’, ‘분리’ 등을 나타냄.


6.은 불완전한 ‘인간의 수’로서 ‘사단의 수’이기도 합니다.

- 사단의 세력을 상징하는 ‘악한 수’, ‘악한 짐승’ 등을 나타냄.


7.은 하나님의 ‘완전수’이며 모든 창조역사가 끝나고 ‘안식’한다는 의미의 수입니다.

- ‘승리의 수’, ‘완전의 수’, ‘안식’ 등을 나타냄.

first light
first light by paul (dex) 저작자 표시

8.은 ‘부활’의 수로서 ‘새 출발’ ‘새 생명’을 의미합니다.


9.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열매 맺게 되는 ‘거룩한 성품’을 표현한 수입니다.

- ‘다시 시작하는 수’, ‘충만’ 등을 나타냄.


10.은 ‘십계명’을 뜻하는 수로 ‘율법 (법률)을 완전’히 이루는’ 의미가 있습니다.

- ‘만수’, ‘땅의 완전’등도 나타냄.


11.은 예수의 열두제자에서 하나가 빠진 수로 ‘불완전’과 ‘붕괴’의 수입니다.

- ‘질서의 파괴’, ‘무질서’, ‘혼란’ 등도 나타냄.


12.는 ‘모든 성도들의 대표’를 뜻하는 수로 예수의 ‘열두 제자’의 수입니다.

-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의 성취’, ‘성도들의 대표’


40.은 ‘연단’, ‘극심한 고난’을 의미하는 수로써 이스라엘 백성의 ‘40년간의 광야생활’과 예수의 ‘40일간의 금식’과 관련된 수입니다.


50.은 ‘희년’을 상징하는 수로 율법에는 50년이 되면 종들에게는 ‘자유’를 주고 ‘땅은 처음 주인에게 돌려주어야’ 합니다.


100,은 아브라함이 100세에 이삭을 낳게 된 데서 연유한 수입니다.

-‘가장 큰 결실’등을 의미

banca de frutas
banca de frutas by Fernando Stankuns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이외에도 성경에는 여러 숫자들이 나오는데 위의 기본적인 숫자에서 유출 또는 변형된 것입니다. 즉 ‘1/2’ 은 계시록에서 영원수의 절반으로서 ‘짧은 순간’을 의미하며, ‘3 1/2’ 은 완전수 ‘7’ 에서 유래한 것으로 ‘불안정’‘환난’을 나타내고 있으며, ‘666’ ‘불완전한 인간의 수’가 모여서 ‘저주’‘사단의 세력’을 상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