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과 역사

* 가인의 아내는 누구인가? *

흔히들 성경에는 ‘아담’과 ‘하와’만 있었는데 그들의 첫째 아들 ‘가인’은 누구를 아내로 맞이했을까? 하는 의문을 갖게 됩니다.

성경에서 유추해 볼 수 있는 답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


첫째는 아담이 구백 삼십세를 살면서 여러 후손을 보았고 셋째 아들도 그리고 그 후손들도 계속적으로 증가 하면서 자연스레 가인도 아내를 맞을 수 있었다는 견해가 있으며,


두 번째 견해로는 가인이 하나님의 낯을 떠나 ‘놋’ 땅으로 쫓겨 날 때, 가인이 자신을 해칠까 두려워하던 사람들이 있었던 것으로 보아 성경에 기록되지 않은 다른 ‘인종’들 가운데서 아내를 얻었을 수 있었을 것이라는 견해입니다.


위의 두 번째, 견해는 아담과 하와 외에 다른 인종 ( 사람들 )이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해석은 정통적인 성경 해석과는 어긋나게 됩니다.

그러나 가인이 마치, 지금 있는 사람들을 지칭 하는듯한 표현을 썼으며, 아담의 셋째 아들이 태어난 것도 가인이 아담과 함께 살고 있던 곳에서 쫓겨난 다음이기 때문에, 두 번째 견해도 어느정도 타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성경은 가인의 아내에 대해서 분명히 밝히지 않은 것은 성경의 본 ‘주제’와 동떨어진 사건이거나 하나님께서 '특별히 감춰두신 비밀'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럼으로, 성경의 분명하지 않는 구절들을 가지고 어느 한 견해만이 진리인 것처럼 주장하는 것은 오류를 범하수 있는 것입니다.